코로나로 생활에서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지금 야외에서 마스크는 필수로 껴야 하지만, 페이스 아이디로만 잠금을 해제하는 아이폰은 마스크를 잠시 벗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가 있다면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최신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애플 워치로 잠금해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상태여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로-잠금-설정-하는-사진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설정

 

설정은 간단합니다.

  • 설정> Face ID 및 암호 > APPLE WATCH로 잠금 해제 > 체크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핸드폰과 애플워치가 가까울 때 다른 사람이 자신의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쓴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 아닌 애플워치가 가까워 잠금 해제가 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애플 워치가 가까워 아이폰이 잠금 해제가 되었을 때, 애플 워치에서는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아이폰을 잠금 해제 했을 땐 애플 워치에서 아이폰 잠금 하기를 눌러주시면 비밀번호로 풀 수 있게 바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